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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체를 선택하는 방법


오토캐드에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객체를 선택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지정한 선택영역 안에 걸리는 모든 영역을 선택하는 방법과

선택영역 안에 객체의 모든 부분이 들어가 있을 경우에 선택되는 방법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다.


1. window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택영역을 선택하기 위해서 드래그 했을 경우에 원도우형태의 선택영역이 설정된다.

  이 상태에서는 선택 영역내에 객체의 모든 부분이 들어갔을 경우 선택이 된다.

  그림에서도 사각형이 선택 영역에 걸려 있지만 선택이 되지 않음을 알수 있다.


2. cro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선택영역을 지정하면 크로씽된다.

즉, 선택영역에 걸리는 모든 객체가 선택이 되는 것이다.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사각형과 사선을 모든 부분을 선택한 것이 아님에도 두 가지의 객체가 선택 되었음을 알 수 있다.


++ 추가 사용

** 빠른 객체 선택을 위해서 기억해야할 Select Objects 옵션


1. window - 영역 안에 들어가는 객체만 선택

2. Last - 마지막에 생선된 객체 선택

3. Crossing - 영역에 걸쳐지는 객체 선택

4. ALL - 모든 객체를 선택

5. Fence - 점선에 닿는 객체 선택

6. Group - Group 으로 묶여있는 객체 선택

7. Previous - 바로 전 명령에서 선택했던 객체 선택

8. Undo - 마지막으로 샌택했던 객체의 선택 취소


이전에 선택했던 객체를 다시 선택하는 P 옵션은 반드시 알아두자.

이전에 선택했던 객체가 다른 객체와 겹쳐서 다시 선택하기 어려운 상황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


++

** 여러 객체 선택후 SHIFT 객체 선택의 유용성(SHIFT 기능)


우선 여러 객체를 선택하여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 선택이 되었다

그리고 SHIFT키를 누르고 사각형 하나만 선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SHIFT키를 누르고 선택한 사각형만 선택객체에서 빠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기능은 여러개의 객체가 촘촘히 모여 있는 경우 전체를 선택하나 하나씩

빼면서 보다더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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