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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D/AutoCAD 3D

[중급] ext - 돌출시키기

그냥이 2008. 7. 3. 21:32

** 3D) ext - 돌출시키기


명령어 : EXTRUDE

단축명령 : ext


면을 돌출시킨다.


+ 원이나 다각형과 rec로 그린 사각형은 그 자체가 면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reg으로 묶은 다음에 돌출 할 필요가 없다.


- 기존의 2D 대상물을 돌출시켜 솔리드 기본체를 만듭니다.
- EXTRUDE 명령을 사용하면, 선택된 객체를 돌출시켜(두께를 추가)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폴리선, 다각형, 직사각형, 원, 타원, 닫힌 스플라인, 도넛 및 영역 같은 닫힌 곡선을 돌출시킬 수 있습니다.
- 3D 객체, 블록 내에 포함되어 있는 객체, 걸쳐 있거나 교차하는 세그먼트를 가진 폴리선 또는 닫혀 있지 않은 폴리선은 돌출시킬 수 없습니다.
- 경로를 따라 객체를 돌출시키거나, 높이값과 테이퍼 각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기어나 톱니바퀴 같은 객체의 일반적인 윤곽으로부터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특히 모깎기, 모따기, 그리고 윤곽에서가 아니면 재생성하기 힘든 다른 세부사항을 포함하고 있는 객체의 경우에 유용합니다.
- 선 또는 호를 사용하여 윤곽을 작성하는 경우, PEDIT 명령의 결합 옵션을 사용하면, EXTRUDE를 사용하기 전에 단일 폴리선 객체로 변환시키거나 영역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EXT에 대한 보충 설명


 EXT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위에서 이루어져 생략한다.


 ext는 기본적으로 z axis 방향으로 돌출 되게 되어 있다.

그렇다면 z axis를 바꾼다면?? 변경된 z axis 방향으로 돌출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가량 임의의 기울기를 가지는 형태로 돌출 시키고 싶다면 z axis를 그 기울기 만큼 기울인

다은 돌출시키면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렇다면 어떻게 z axis를 기울일 것인가.

그것의 힌트는 ucs명령에 있다.

ucs 명령을 사용하여 z axis를 변경하는 것이다.


뽀샵으로 동그라미 그리는 법 배워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그림 설명에서 빠진 부분이 있는데요 40도를 입력할 때 -40이라고 입력해야합니다. 회전이 반시게방향으로 하기 때문에 오른쪽 사분점을 기준으로 회전 시키기 위해서 -40을 사용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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