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3D) rev - 원형으로 돌리기


명령어 : REVOLVE

단축명령 : rev


기준축을 중심으로 객체를 회전시켜 솔리드 모델 생성


- REVOLVE를 사용하면, 지정된 각도를 사용하여 현재 UCS의 X 또는 Y 축 주위로 닫힌 객체를 회전시킴으로써 솔리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선, 폴리선 또는 2개의 지정된 점 주위로 객체를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EXTRUDE와 유사하게, REVOLVE도 모깎기나 일반적인 윤곽에서가 아니면 재생성하기 힘든 다른 세부사항을 포함하고 있는 객체에 유용합니다.
- 폴리선과 만나는 선 또는 호를 사용하여 윤곽을 작성하는 경우, REVOLVE를 사용하기 전에 PEDIT 결합 옵션을 사용하여 단일 폴리선 객체로 변환하십시오.

- 폴리선, 다각형, 직사각형, 원, 타원 및 영역 같은 닫힌 곡선에 REVOLV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D 객체, 블록 내에 포함되어 있는 객체, 걸쳐 있거나 교차하는 세그먼트를 가진 폴리선 또는 닫혀 있지 않은 폴리선에 대해서는 REVOLV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x축을 기준으로 회전 시킨 예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D > AutoCAD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급] sl - 객체 자르기  (0) 2008.07.03
[중급] UCS - 좌표계 기준 변경  (1) 2008.07.03
[중급] rotate3d - 3d에서 회전  (0) 2008.07.0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